> 기획 > 문화기획
캠퍼스를 누비는 새내기를 위한 안내서
박지수 기자  |  jisoo@ynu.ac.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550호] 승인 2010.03.0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천마아트센터

 천마아트센터는 우리대학의 개교 60주년을 맞이하여 세워졌다. 이곳에서는 각종 공연과 전시회가 상시 열리고 있다. 우리대학 학우라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자세한 공연·전시 안내 및 예매 문의는 천마아트센터 홈페이지(http://www.cmac.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박물관

 우리대학 정문 옆에는 박물관이 있다. 1층에는 광개토대왕릉비문 탁본을 포함한 각종 유물을 전시하고 있고, 2층에는 기증받은 물품과 학교사 관련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아울러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다.


건강관리센터

 학생지원센터에는 건강관리센터가 있다. 건강공제회비를 낸 학우라면 누구나 1층 진료실에서 학생증을 제시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다. 감기 등 일반진료는 매일 이루어지며 치과, 안과 등의 진료는 지정된 요일에만 받을 수 있다.

 2층 상담실에서는 심리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학기부터는 심리학과 교수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대동병원과 연계한 ‘이동 심리검사’가 있을 예정이다. 관심 있는 학우들은 건강공제회 홈페이지(http://health.yu.ac.kr)를 참고하면 된다.

과목

진료일

진료시간

비고

일반진료

월~금

9:30~17:00

상주의사

심리, 적성상담

월~금

9:30~17:00

연구원

신경정신과

13:30~16:30

파견의사

피부과

13:30~16:30

파견의사

안과

13:30~16:30

파견의사

이비인후과

 

 

 

치과

화, 금

9:30~16:30

파견의사

치과스켈링

월~금

9:20~17:00

치과위생사


셔틀버스 정류장

 상경관과 중앙도서관 사이 천마로에는 지하철역까지 운행되는 셔틀버스 정류장이 있다. 이곳에서는 반야월역 행 셔틀버스와 사월역 행 셔틀버스를 탈 수 있다. 셔틀버스는 오전 6시 50분부터 오후 10시 40분까지 수시로 운행된다. 지하철을 이용해 통학하는 학우라면 누구나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천강당

 동아리는 ‘대학생활의 꽃’이라고 불린다. 동아리 활동을 원하는 새내기들은 정문 축구장 맞은편 노천강당을 주목하자. 노천강당에는 총 동아리 연합회 및 중앙동아리의 동아리방이 모여 있다. 특히 이번달 15일부터 18일은 천마로 및 공대 주변에서 동아리 신입회원 가두모집이 실시된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새내기들은 신입회원 가두모집을 놓치지 말자.


중앙도서관 20층 스카이라운지

 도서관은 공부만 하는 곳이라는 편견을 버리자. 중앙도서관 20층 스카이라운지에는 카페가 있다. 우리대학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중앙도서관 20층 카페로 가보자.


글로벌라운지

 외국어 교육원 1층에는 글로벌라운지가 있다. 글로벌 라운지는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과 외국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대형 텔레비전 등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이곳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본관 내 대구은행

 우리대학 본관에도 대구은행이 있다. 주로 본부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은행보다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적다. 특히 이곳은 학생증 발급이 되지 않으니 학생증 발급을 원하는 학우라면 정문 옆 대구은행을 방문하기 바란다. 또 본부의 업무가 많을 경우에는 영업시간 내에도 일반 업무 영업을 끝낸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


민속촌

 대학본부와 거울못 사이를 걷다보면 민속촌에 갈 수 있다. 민속촌에는 고려말 유학의 큰 스승인 우탁선생을 모시고 있는 구계서원, 퇴계 이황의 문인인 일휴당 금응협이 후진양성을 위해 지은 별당인 일휴당 등 고건물과 민속그네 등이 있다. 특히 벚꽃이 핀 민속촌 산책로는 꼭 가보기를 추천한다.


자원대 연못

 자원대 연못은 자원대 옆 오르막길을 걷다 자원대 건물 맞은편을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곳은 생활과학대 앞의 거울못과 더불어 우리대학 캠퍼스 내에 있는 연못이다. 연못 옆 산책로를 걸으면서 잠깐의 휴식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동물실습장

 자원대 연못을 지나 경북테크노파크 방향으로 걷다 보면 동물실습장이 나온다. 이곳은 축산학과 실습을 위해 만들어진 농장이다. 현재 한우, 젖소, 흑염소 등의 동물을 기르고 있으며, 우리대학 학우라면 누구나 실습장을 구경할 수 있다.


ATM

중앙도서관 지하1층과 과학도서관, 학생지원센터 1층, 본관 대구은행 내에 학우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구은행 ATM기기가 있다.


화방 문구점

 학생식당 옆에는 문구점이 있다. 간단한 문구류 구입을 원할 경우 학교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

 

박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학생지원센터 306호 영대신문 편집국  |  대표전화 : 053-810-1720~1
등록번호 : 515-82-00041  |  발행인 : 노석균  |  편집인 : 허창덕
Copyright © 2014 영대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