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6.5 월 19:07
상단여백
HOME 보도
커뮤니티 게시판, 바뀐 부분은?
  • 김달호 수습기자
  • 승인 2017.06.05 15:09
  • 호수 1636
  • 댓글 0

 지난 4월 21일, 학사정보팀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 게시판의 전면개편을 예고했다. 이는 오는 7월, 활성화되지 않은 커뮤니티 게시판 및 용도와 다르게 사용되거나 일부 게시판과 유사한 게시판을 통폐합하는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게시판이 대학생활 게시판 아래로 이동돼 홈페이지에 있는 대메뉴가 줄어든다. 그리고 커뮤니티 게시판 중 천마광장, 동창회, 천마장터가 주로 통폐합된다. 이 메뉴들 안에 속해 있는 ▲포토갤러리 ▲동창회소식은 이용이 적어 폐쇄가 결정됐다. 또한 커뮤니티 게시판에 있는 천마장터에서 ▲삽니다 ▲팝니다 ▲주거정보는 하나로 통합되고, 천마광장 안의 ▲대자보 ▲학생회/동아리/스터디가 ‘자유게시판’으로 통합될 예정이다. 더불어 천마광장에 있는 ▲구내식당메뉴 ▲분실물/습득물은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이동된다. 이에 박종화 학사정보팀 담당자는 “커뮤니티 게시판 개편으로 인해 관리자가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용자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개편으로 인해 폐쇄된 게시판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과, 기존 게시판에 있던 데이터가 삭제됨에 따른 우려가 있다. 이에 대해 학사정보팀은 이용자들이 폐쇄된 게시판 복구를 요청한다면, 검토를 통해 복구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개편 예정인 게시판 내 필요 정보 백업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종화 담당자는 “지속적인 안내와 준비를 통해 개편으로 인한 혼란과 불만이 없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고민정 씨(산림자원및조경15)는 “홈페이지 게시판의 위치를 다시 편성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성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달호 수습기자  kdh1102@ynu.ac.kr

<저작권자 © 영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